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 상위 노출 시키는 키워드 선정 방법

by 우연&필연 2022. 1. 18.
반응형

블로그 상위 노출 시키는 키워드 선정 방법

 

내가 포스팅한 블로그가 많은 방문자에게 노출되어야 애드센스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방문자를 늘리는 핵심은 어떤 제목과 주제로 포스팅을 하느냐이다. 포스팅하는 글의 제목이나 키워드가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지 알 수 있다면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좋은 키워드라는 것은 사람들 관심이 많으면서 경쟁자들이 많지 않은 키워드를 말한다. 이런 전략적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 국내 1위 검색사이트인 네이버 시스템 기준으로 키워드 찾는 방법을 설명한다.

 

 

1. 네이버 홈화면 하단의 '비즈니스·광고'를 클릭한다.

네이버홈화면
[ 네이버 홈화면 ]

 

 

2. 네이버 비즈니스 화면에서 ①메뉴 버튼 클릭 -> ②검색광고 클릭한다.

네이버비즈니스화면
[ 네이버 비즈니스 화면 ]

 

 

3. 검색광고 로그인 창에서 로그인한다.

  • 아이디가 없다면 신규 가입하고, 네이버에 가입돼있으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 광고 시스템에 로그인하고 들어간다고 비용은 나가지 않는다. 
  • 네이버 키워드 도구 바로가기

네이버광고로그인
[ 네이버 광고 로그인 ]

 

 

4. 광고현황 초기화면에서 '광고 시스템'을 클릭한다.

네이버검색광고
[ 네이버 검색 광고 ]

 

5. 검색광고 화면에서 도구 메뉴 클릭 -> 키워드 도구 클릭한다.

네이버검색광고도구
[네이버 검색 광고 도구 ]

 

 

6. 키워드 입력란에 조회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예, 연말정산)

네이버검색광고키워드입력
[ 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 입력 ]

 

 

7. 키워드 검색 하단에 '연말정산'과 관련된 연관 키워드가 조회된다.   

  • 월간 검색 수(pc에서, 모바일에서)는 월간 검색 횟수로 높을수록 검색이 많은 키워드이다.
  • 경쟁 정도도 중요한데 높은 것은 경쟁이 심하다는 것이다.  

연관키워드조회결과
[연관키워드 조회 결과 ]

 

 

8. 키워드가 1000개가 나왔으므로 필터를 사용해서 키워드 범위를 줄일 수 있다.

연관키워드필터
[ 연관 키워드 필터 ]

 

 

9. 연관 키워드명을 클릭하면 월별 검색 횟수와 추이를 알 수 있다.

  • '연말정산' 키워드는 12월~2월까지 검색이 있고, 1월에 최대 검색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남성과 여성이 비슷하게 검색하고, 20대~ 50대 이상까지 검색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연관키워드상세결과
[연관 키워드 상세 결과 ]

 

 

10. 마지막으로 

검색 수가 많으면 그만큼 경쟁이 심해서 상위 노출이 어렵다. 월간 검색 수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키워드가 아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광고를 사용하면 이 키워드 사용 시기도 알 수 있고, 타게팅 대상도 알 수 있다. 방문자를 늘릴 수 있는 키워드를 찾기 위해 티린이 여러분들도 사용해 보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